산림청(청장 임상섭)은 오는 5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인터넷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 ‘포레스트 올 인 원(Forest All-in-One!) 청년 산림일자리의 모든 것!’ 이라는 주제로 ‘제5회 산림일자리 메타버스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산림일자리 메타버스 박람회’는 산림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산림관련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취업과 관련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모의면접,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지원 정책이다.
박람회는 주제관별로 △ 산림분야 취업과 창업 정보 제공 △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면접 요령 등에 관한 모의면접 프로그램 운영 △ 산림현장의 신산업 소개 및 바이오·탄소산업 등 타분야와 융합한 창업사례 등 특강 △ 기업의 채용트렌드 맞춤 상담 △ 창업을 위한 판로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인포그래픽에 첨부된 QR코드로 접속하거나, 메타버스 공간 젭(bit.ly/2025청년산메박)에 접속하면 된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하고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