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0(화)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김용관)은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월 22일)을 맞아, 19일(월)부터 7일간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과학관에서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작은 숲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zgawe.jpg

 

이번 사진전은 우리나라의 보호가치가 높은 ‘특정산림식물군락’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정산림식물군락은 우리나라 산림지역에서 다양한 이유로 소멸이 우려되는 소규모 또는 희소한 산림식물군락을 의미하며 산림생물다양성과 생태계 보전 측면에서 중요한 가치를 지닌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전국 613개 군락을 발굴하고, 이 중 100개를 엄선해 「한국의 특정산림식물군락 100선」을 발간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 중에서도 생물다양성 보존의 가치가 높은 72개 군락을 선정해 생생한 사진으로 소개한다.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작은 숲’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사진전은 우리나라 곳곳의 작고 특별한 숲이 담긴 사진들이 소개되며, 숲이 품은 생명의 다양성과 생태적 가치를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숲나들e 누리집(foresttrip.go.kr)을 통해 홍릉숲 탐방 숲해설 예약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다. 


산림생태연구과 최형태 과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우리나라 산림식물군락의 다양성과 소중함이 전해지를 바란다”며 “앞으로의 보전과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산림과학원, 19일부터 '우리가 꼭 지켜야 할 작은 숲 사진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