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12(목)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광역시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에서 ‘2025년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 혁신 TF’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ttuds.jpg

 

‘직무 중심 인사 혁신 TF’는 정부의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 방향에 발맞춰 직무기술서 고도화와 성과·역량평가 제도를 개선하여 ‘직무 중심’ 인사관리를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본 TF는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를 위한 제도 발굴과 개선 등에 있어서 진흥원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조직 내 직무별·세대별 대표자 등 총 28명으로 구성했다. 또한 조직 구성원의 목소리가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임원이 직접 TF단장(부원장 황성태)을 맡아 합리적인 제도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진흥원은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보수 또한 완전한 직무급제의 정착시킨 결과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2024년 직무중심 보수체계 개편실적 점검결과’에서 준정부기관 중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이를 기반으로 ’25년에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 7대 개선 과제의 이행을 통해 인력운영 및 조직관리 전반을 ‘직무 중심’으로 본격 전환할 계획이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직무 중심 인사·조직관리를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의 합의와 조직문화 개선이 필수적”이라며, “구성원 참여와 소통 기반으로 기관 특성에 맞는 경영관리 체계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복지진흥원, ‘혁신 TF 킥오프’ 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