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 도내 도시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야생화 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추진일정은 4월 12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26일까지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심사를 거쳐 30일에 7개 내외의 최종 선정 학교를 발표한다.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생명의 근원인 자연환경을 생생하게 체험하기 위한 목적으로 홍천군 북방면 성동리 일원에 설립되어, 우리나라의 다양한 야생화를 중심으로 정원을 조성, 이를 활용하여 유아숲체험원, 청소년 진로체험, 공원 탐방·체험, 정기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연체험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자연환경연구공원은 국내 다수의 야생화를 보유·증식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도시지역 학생들에게 자연학습, 생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야생화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 선정학교에 대해서는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 자체 증식한 야생화 25종을 신청학교에 제공하고 정원의 조성 및 야생화 식재·관리방법 등을 지도·지원한다.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거리가 있는 도시지역에서 학생들이 학업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아름다운 우리꽃으로 조성한 야생화 정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시지역 초등학교 대상, 야생화 정원 조성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