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사)한국목조건축협회(회장 이국식‧이하 협회)가 2월 21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무궁화홀에서 제28차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2023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을 의결하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다.


mgh226.jpg

 

협회는 올해 주요 사업으로 ▲대한민국목조건축대전 개최 ▲회원사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목조건축 발전을 위한 연구용역사업 ▲5-Star 품질인증제도 확대 발전 ▲5-Star Eco(탄소저장량 표시) 및 5-Star Zero(제로에너지) 추진 ▲법령 및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한다.


특히 ‘경골목조건축 내화 1시간 구조 인정서’를 연장하고, 건축정책학회 및 유관기관과 함께 힘을 모아 ‘목조건축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목조건축 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또 기존 임원에 추가로 니드텍건설㈜ 유창민 대표이사, ㈜더존종합건설 이용문 대표이사, ㈜아름단단 최동우 대표이사를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아울러 골드홈공업㈜ 김진용 대표이사, ㈜유타건축사사무소 김창균 대표이사, ㈜망치소리종합건설 송동선 대표이사, ㈜우딘하우스 엄기성 이사, ㈜제이종합건설 정재민 대표를 이사로, 구자일 협회 연구소장을 상근이사(전무이사)로, 애니우드 곽은혁 대표를 감사로 선출했다.


아울러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회원사상, 5-STAR 품질인증상, 우수회원상, 공로패, 감사패 등을 시상했다. 올해의 회원사상은 2024년 처음으로 신설된 상으로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 타의 귀감이 되고 협회의 위상을 높인 회원사에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의 회원사상 시공부문 첫 주인공으로 ㈜망치소리종합건설 송동선 대표이사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국식 회장은 “MOU를 맺고 있는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가협회, 새건축사협의회, 대한건축학회 등 주요 건축 단체와 더욱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대한민국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회원사 여러분께서는 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회무에 대하여 아낌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

구분

수상자

올해의 회원사

시공부문 : 망치소리 대표 송동선

5-STAR 품질인증

더존하우징 대표이사 이용진

우수회원

1. 건축사사무소 KDDH 대표 김동희

2. 에이치원(이건창호) 대표이사 정해승

3. 아름단단 대표이사 최동우

4. 골드홈공업() 대표이사 김진용

5. 동화기업() 대표이사 김홍진

6. 더홈 파트너스 대표 김현덕

7. 투닷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 조병규, 모승민

공로패

1. 경민산업() 대표이사 이한식

2. 수피아건축 대표이사 이주석

3. 제이디홈플랜 대표이사 오권만

4. 윈윈하우징 대표 이재국

5. 소하건축사사무소 대표 최성호

감사패

1. 산림청 목재산업과

2. 국토부 녹색건축과

3. 서울시 친환경건물과

4. 정태욱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 소장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목조건축협회, "목조건축법 제정 및 목조건축 산업 선도해 나갈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