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더불어 민주당 윤준병의원(정읍 고창)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후쿠시마 핵오염수의 해양투기를 저지하는 일이 국민 안전과 어민 생계의 근원적인 보호대책"이라며 "일본 정부는 당장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추진을 중단할 것을 강력 경고한다." 고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yjb711.jpg

 

윤준병의원은 모두 발언을 통해 "지난 4일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일본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투기 계획이 안전기준에 부합하다는 답정너격의 최종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기다렸다는 듯이 IAEA의 결정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반겼습니다. 일본 정부는 이 최종보고서를 근거로 해양 투기의 정당성을 주장하면서 해양투기의 시계를 앞당길 겁니다." 라며

 

그러나 핵 오염수 해양 투기가 시작되면 태평양 바다는 물론, 해양 생태계가 핵 방사성 물질로 오염되는 것은 자명합니다. 바닷물로 아무리 희석해도 방사능 핵종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오염된 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 또한 핵 방사성 물질로 오염되기 때문에 이를 생계로 이어가는 어민들, 오염된 수산물을 섭취하는 국민들이 입을 피해는 가늠조차 어렵게 됩니다. 런던협약 등 국제법이 핵 물질의 해양투기를 금지하고 있는 이유입니다."라고 밝혔다.

 

또 윤준병의원은 "그래서 후쿠시마 핵오염수의 해양투기를 저지하는 일이 바로 국민 안전과 어민 생계의 근원적인 보호대책인 것입니다. 어떤 이유로도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핵 오염수 해양 투기는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핵 오염수가 정말 안전하다면, 해양 투기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해양 투기를 강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국제원자력기구는 설비 점검도 하지 않고 일본이 제출한 자료에 따라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라며 "일본 정부에 강력히 경고합니다.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투기 추진을 당장 중단하십시오. 윤석열 정부에게도 촉구합니다. 국민 안전과 어민의 생계보호를 위해 일본 정부의 해양 투기 추진 중단을 명확히 요구하고, 국제해양법재판소에 대한 제소와 잠정조치 청구에 즉각 나서십시오.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의 안전성을 제대로 검증받기 전에 일본정부가 독단적으로 해양 투기를 강행한다면, 우리 정부는 즉각 일본산 수산물 전체에 대한 수입을 금지해야 합니다.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를 시작하면 후쿠시마현을 비롯한 8개 현 앞바다뿐만 아니라 일본 해역 전부가 핵 오염수로 오염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산 수산물의 전면 수입금지가 바로 국민 안전과 어민 생계 보호의 차선책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조속히 일본산 수산물 전체에 대한 수입금지방안을 마련하길 촉구합니다."라고 설명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준병의원,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 투기 추진 당장 중단, 일본 정부에 강력 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