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 이하 진흥원) 산림일자리발전소는 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소득을 창출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나갈 그루경영체를 5월 23일(화)부터 6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대상지역은 2023년도 6기 그루매니저가 활동하는 ▲경기 안성 ▲강원 고성, 속초, 평창 ▲충남 당진, 서천 ▲경북 봉화, 영양, 구미, 영천 ▲대구 달서 ▲울산 남구 ▲경남 통영 ▲전북 전주 지역으로 총 14개 지역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서 산림자원을 활용해 창업을 희망하는 5인 이상의 주민공동체이며, 모집 규모는 지역별 5개 내외의 그루경영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그루경영체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간 견학, 자문, 워크숍, 교육훈련, 프로그램 참여, 네트워크, 법인화, 홍보, 마케팅, 파일럿 등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맞춤형으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그루경영체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역에서 활동하는 그루매니저가 현장에서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그루경영체 모집절차는 공고-접수-서류·면접심사-최종선정으로 진행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공동체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및 진흥원 누리집(www.kofp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6월 26일(월)부터 30일(금)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그루경영체에 대한 이해를 위해 6월 15일(목) 그루경영체 모집설명회를 진행 한다. 설명회는 한국임업진흥원 유튜브(www.youtube.com/kofpi)를 통해 진행되며 산림일자리발전소 및 그루경영체 지원사업의 이해와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산림일자리발전소 이인세 소장은 “그루경영체는 창업의 의지가 있는 공동체라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며 “지역에서 소득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그루경영체, 6월 30일까지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