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3월 29일부터 11월까지 45회(총 360시간)에 걸쳐 귀산촌 아카데미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산촌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무료 교육이며, 전년도 교육생 의견을 수렴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설 강좌는 △임야구매, △임산물 재배 노하우, △산림복합경영 성공사례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 신규로 지자체 담당 공무원이 직접 설명하는 ‘지역별 귀산촌 지원 정책 강좌’를 개설하였다.

 

교육신청은 3월 27일(월)부터 한국임업진흥원 교육신청 누리집(www.kofpi.or.kr/edu/edu.do)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설 강좌별 수강 가능한 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교육신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귀산촌 아카데미 교육을 이수할 경우 임업후계자, 귀산촌 창업자금, 귀농창업자금, 보수교육 등의 교육이수 시간에 100% 인정받을 수 있다.

 

이강오 원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현장교육이 다시 시작되는 만큼 산촌의 생생한 모습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촌 이주를 희망하는 국민들에게 더 다양한 산촌 정보를 제공하고, 귀산촌 교육생 분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업진흥원, 귀산촌 아카데미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