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는 오는 30일까지 ‘2023년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은 산림 분야 해외 직장체험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산림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산림 분야 국제기구, 해외산림자원개발사업장 등 국내외 산림현장에서 직무경험과 관련분야 취업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사업에서는 해외 파견을 위한 체재비와 항공료, 비자발급비, 사전교육비, 건강검진비, 보험료 등 사전준비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자격은 현장체험형 청년인재는 전공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직무연계형 청년인재는 산림·조경 전공자 외에도 다른 해외인턴십 수료한 자, 산림청에서 진행하는 REDD+ 등 해외 탄소흡수원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 등 비전공자들도 지원을 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신청유형에 따른 별도 평가절차를 거쳐 총 16명이 선발되며, 이후 발대식, 사전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 후 5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이강오 원장은 “해외산림 현장 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산림 분야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을 기르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해외산림투자정보서비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0일까지 ‘해외산림 청년인재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임업진흥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