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장석규)는 8월25일 미이용 산림자원 활용․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홍천군수실에서 체결하였다.


hg828.jpg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장석규 홍천국유림관리소장, 신영재 홍천군수, 박유봉 홍천군산림조합장, 장윤식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연구원 관리운영과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미이용 산림자원의 활용을 최대화할 수 있는 국·공·사유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미이용 산림자원이란 목재수확이나 숲가꾸기 등 산림경영활동과정에서 활용가치가 낮아 산림에 방치되거나, 산불·병해충 등의 피해를 입어 용도 가치가 현저히 낮아진 목재 산물과 부산물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기관은 그간 이용되지 못했던 자투리 나무 등 산림부산물을 최대한 수집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하고, 미이용 산림자원을 활용한 임산물의 생산·유통 등 산림사업의 개발․육성 등에 관계기관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장석규 홍천국유림관리소장은“그간 산림 내 수집이 어려워 버려지던  목재부산물이 가치 있게 사용되고, 산림자원이 탄소중립 사회 실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활성화를 통해  관련 산업 또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이용 산림자원 활용․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홍천국유림관리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