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주식회사 한솔홈데코(대표이사 김경록 서울 동작구 보라매로 5길 15, 전문건설회관 27층)의 주요 생산품목은 중밀도섬유판(MDF)과 가구도어용 보드 그리고 바닥재 등을 포함한 인테리어 자재입니다. 

 

한솔홈데코의 대략적인 지난해 경영을 말씀 드립니다.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주요 품목인 MDF의 내수 가격은 m3당 전년 대비 6만4천원 오른 39만1천원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2천8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다른 상장사와 비교 좀 부진합니다만 폼목의 한계로 보고 있습니다. 

 

한솔홈데코는 지난해 익산공장 기준 MDF의 경우 28만8천m3의 생산 실적을 달성하였고,가동률은 85.7%입니다. 수출을 보시죠. 수출은 매출액 비교 0.3%인 7억5천200만원을 판매했습니다.


이번엔 한솔홈데코가 밝인 각종 제품의 생산방법과 과정 그리고 그 용도에 대해 한솔홈데코 입장에서 살펴 봅니다.


* MDF (Medium Density Fiberboard : 중밀도 섬유판), PET 등

MDF는 원목 및 폐목재에서 fiber(섬유질)를 추출하여 수지(접착제 역할)와 혼합한 후 고온고압으로 압착하여 성형한 목질판상재로 목재와 합판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두께 및 규격이 합판에 비하여 제한이 없습니다. 그 두께는 2.8㎜ ~ 35㎜, 폭은 2.44m, 길이는 4.88m가 보통입니다. 나무의 결이 없어 가공이 용이합니다. 제품의 주요 용도는 일반가구(옷장, 이불장, 책장, 침대 등), 사무용 가구, 건축용 내장재(도어,문틀,벽체), 산업재(포장 박스, 파렛트 상판 등), 선박, 자동차 내장재, 강화마루 중간재 입니다.


PET Board는 인체에 무해한 PET시트를 친환경 공법으로 MDF 표면에 접착한 보드로서, 고급 주방가구 및 붙박이장 도어에 주로 사용됩니다. 


* 마루

마루는 내수성을 강화한 SB마루,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강마루, 표면을 한층 강화한 강화마루 등 용도와 장점이 다양합니다. 내마모성을 부여하는 오버레이, 다양한 디자인의 모양지, 방수처리된 MDF, 상하의 균형을 잡아주는 백커지를 고온고압으로 압착시킨 후 마루판 모양으로 절단하고 홈파기 작업으로 완성된 바닥재입니다. 내마모처리로 충격, 긁힘, 오염 등의 표면손상이 적고 다양한 디자인의 연출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가정용(거실, 방 바닥재), 상업용(상가, 사무실 바닥재), 교실용(학교, 체육관, 헬스장 바닥재)으로 사용됩니다.


* 목분

목분은 MDF 및 강화마루 제작과정에서 발생하는 톱밥 및 부산물을 가공, 미세분말화하여 만든 가루로서 친환경 복합재 및 천연 충진제로 사용됩니다.


* 인테리어

인테리어 부문은 주거/상업공간에서 필요한 걸레받이, 천정재, 평면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벽면, 문틀 등에 사용되는 마감재 입니다.


* 전력, 스팀

주요 제품인 MDF(중밀도 섬유판)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목재, 소각 보일러 등을 사용하여 스팀에너지를 생산합니다. 생산된 스팀에너지를 이용하여 제품제조과정에 재투입하고 여분의 스팀으로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조림

한솔홈데코의 조림 수종은 라디에타 소나무(Radiata Pine)로 주로 건설자재 및 펄프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한솔홈데코의 지난해 구체적인 매출을 살펴 봅니다.

hs1.jpg

hs2.jpg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MDF 그리고 마루, 목분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디에 사용될까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