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14(금)
 

산림청(청장 임상섭)과 목재문화진흥회(회장 오세창)는 국산목재(한목)를 활용한 다양한 목재생활소품 디자인 공모를 통해 우리나무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2025 한목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yyyyy.png

 

한목디자인 공모전은 2018년 시작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차를 맞이했다.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모전 주제는‘국산 목재(한목)를 활용한 목재 생활소품 디자인’이다. 


목재나 디자인, 목공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도 생활 속 아이디어를 간단한 스케치로 디자인하여 출품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7월 14일(월)부터 8월 22일(금) 17시까지 목재정보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다. 목공이 서툰 참가자는 전문공방 의뢰가 가능하여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 심사로 구분되어 진행되며, 본선심사는 예선(서류)심사를 통과에 한하여 실물(시작품) 대면 심사로 이루어진다. 


최종 8개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산림청장상, 목재문화진흥회장상 등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심사일정, 평가기준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목재정보서비스(winz.forest.go.kr) 또는 목재문화진흥회 홈페이지(www.kaw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우리 나무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는 ‘2025 한목디자인 공모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