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산림분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 딥테크·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sb708.jpg

 

‘2024 딥테크·빅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는 산림청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기술분야 창업 촉진과 산림 및 과학기술을 접목한 신규사업 발굴 등 공공데이터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모바일 앱, 디지털 웹 서비스 등 ‘제품·서비스 개발’과 서비스 기획, 데이터 분석‧마케팅 등 ‘아이디어 기획’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공공데이터, 딥테크산업과 관련해 산림분야에 활용 가능한 창업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공모지원은 산림분야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7월 31일까지 공모요강 내 큐알코드(QR)로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창업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부문별로 각 8팀씩 총 16개 팀을 선정하며 선정결과는 오는 8월 28일 최종발표 된다.


총 상금 4천만 원 규모로 운영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시상내역에 따라 최대 1천만 원을 수여하며 수상자(팀)에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벤처 투자자, 대·중견기업 연계 및 투자유치, 취업프로그램 참여기회 제공 등 후속지원 할 예정이다.


이미라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국민과 민간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해 산림분야 창업 활성화와 청년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산림분야 공공데이터 적극적으로 개방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