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원장 강명효)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어린이날인 5일부터 18일까지 상반기 경상남도산림박물관 기획전시 푸른숲속 은하수 연계 프로그램 ‘시화(詩畫) 작품 만들기’와 ‘작가와의 만남’을 총 4회 진행했다고 밝혔다.


gn521.jpg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 박물관의 날(매년 5월 18일)을 기념하는 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미술관 주간(MUSEUM WEEK)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경남 진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규비·김범수 작가의 작품소개를 시작으로 연출기법, 시를 짓는 방법 등을 130명의 참여자에게 설명하고, 준비된 캔버스에 산림과 자연을 주제로 한 나만의 시화 작품 만들기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경남지역의 산림문화·예술에 대해 알아보았다.


강명효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상남도수목원을 찾는 도민들에게 산림문화·예술의 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하여 많은 분에게 유익한 자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상남도산림박물관에서는 또 하나의 2024년 박물관·미술관 주간행사 프로그램인 ‘뮤지엄×그리다’를 이달 31일까지 2층 어린이 체험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 기획전시 푸른숲속 은하수는 산림박물관 1층 경남의 산림 기획전시실에서 7월 26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18일까지 어린이 대상, ‘시화 작품 만들기’와 ‘작가와의 만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