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5(화)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12월 13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센터에서 한국산림인증제도 도입의 성과와 당면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한국산림인증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차를 맞이한 이번 위원회는 그간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제도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esg1214.jpg

 

한국산림인증제도 운영기관인 한국임업진흥원은 주요 성과로 ▲70만ha 이상 산림경영인증 면적 확보, ▲충북 괴산군 등 지자체의 제도 참여 확대, ▲한국산림인증제도 공급망 참여기업 34개사 확보, ▲ESG 경영실천과 연계한 한국산림인증제품 활용 활성화(산림청과 ESG 협약기업인 티웨이항공 기내지 등)를 보고했다. 여기서 ESG란 기업의 사회ㆍ환경적 활동까지 고려하여 기업의 성과를 측정하는 기업성과지표를 뜻한다.

 

 향후 계획으로 기업과 국민의 친환경 제품이용에 대한 높은 관심과 수요에 맞춰 한국산림인증제품 수요처 확보에 집중하고, 기업의 ESG 경쟁력 확보수단으로 한국산림인증제품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기업과의 접점을 적극 찾아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참석한 위원과 전문가들은 한국산림인증제도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기업의 ESG 경영에 한국산림인증제품 활용이 촉진될 수 있도록 기업과 소통을 강화할 필요성 등을 언급했다.


 한국산림인증제도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의 실현으로 산림 산업의 경제·환경·사회적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산림 보호·이용의 균형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 도입되었다.


 이강오 원장은 “ESG 공시가 도입될 전망으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산림인증 제품 활용에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과 한국산림인증제품 공급망 연계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지속가능한 산림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SG 공시되면 기업의 산림인증 제품 활용 높아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