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상남도는 제23회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시상을 위해 대상자를 모집한다. 우리 이웃의 손길, 푸른 한걸음의 열정으로 만든 생활권내 녹지공간은 도민들에게 힐링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행복과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생활의 질을 향상시킨다.


kn62.jpg

 

 ‘푸른경남상’은 묵묵히 나의 주변 녹지공간을 보호, 관리, 개선하는 노력을 해준 분들의 사기진작과, 감사함을 전하는 계기로 마련되었다.


추천 대상자는 지난해와 올해 경남의 ▲질 높은 녹지환경 조성을 위해 직접 참여한 조성부문 ▲이미 조성된 녹지 및 조성되고 있는 녹지를 쾌적한 환경으로 관리한 관리부문 ▲헌수(獻樹) 또는 기타 방법으로 녹지조성과 관리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자율참여 3개 부문이며, 현저한 실적이 있는 기업체, 민간단체, 봉사단체, 도민회, 개인들을 찾아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자 접수는 해당 시․군 산림녹지부서로 6월 23일까지 추천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경남도는 푸른경남상 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7월 말 수상자를 확정하고 8월 중에 상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200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3회를 맞는 ‘경상남도 푸른경남상’은 푸른경남 가꾸기 사업과 녹지환경 구축, 도시림 등 경남도의 녹지공간 조성정책 추진과 함께 도민이 자율적으로 동참하여 질 높은 녹지를 조성 관리하는 데 공적이 현저한 개인 및 단체에게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그동안 6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석원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생활 주변의 녹지공간 조성 및 관리에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남도는 도민의 삶터, 일터, 쉼터에서 녹색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숲속의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추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산림휴양과(055-211-6883) 또는 시군 산림녹지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3회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대상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