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제주 서귀포시) 은 21일 대한민국소비자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소비자대상 ’ 시상식에서 소비자친화입법상을 수상했다.

 

위성곤 의원은 도서 산간 지역주민들이 부담하고 있는 과도한 택배비를 줄이기 위해 ‘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 개정안 ’, ‘ 물류정책기본법 개정안 ’, ‘ 섬 발전 촉진법 개정안 ’ 등을 대표발의 했다.

 

도서 산간지역 소비자는 도시지역에 비해 최대 7 배나 비싸게 택배비를 부담하고 있으며, 특히 제주의 경우 특수배송비로 매년 600억원 이상을 더 지불하고 있어 물류서비스 취약지역에 대하여는 공공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위 의원은 도서 산간지역에 대한 실태조사 실시 및 그 결과를 공표하도록 하고 국가가 일부 비용지원을 하도록 했다.

 

위성곤 의원은 “2023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 면서 “도서산간 등 취약지역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의 편익을 높일 수 있도록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지난 2012 년부터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 공익성을 갖춘 기업 및 브랜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위성곤 의원, 소비자친화입법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